<uxui 주니어 포트폴리오 - 리디자인>
비즈니스 소프트웨어 스타트업회사에
지원하기 위해 가장 자주가는 앱들에서
uxui(신입), 이커머스(준경력)로써
문제를 발견하고 해결해가며
uxui 개선해 봅니다.
굉장히 간단하게 풀어봅니다.
기술적으로도 간단할거라
예상됩니다.
(예전 고도몰했던 했던 경험삼아)
- 쿠팡편 -
1. 문제
1) 동기
(1) 제품이 좋아서 시리즈로 구매하고 싶었다.
다음 시리즈 제품을 구매하려고 하고 있다.
(2) 키워드로 치려고 하니 다음시리즈가 뭔지 모르겠다.
판매자샵에 들어갔다. 판매자가 상품마다 검색 잘
되기 위해 경쟁자들과 경쟁하느라 상품명을
일정하게 하지 않고 다양한 단어로 상품명을
적어놔서 다음 시리즈를 찾기 힘들다.
(3) 상품을 목록으로 하거나 갤러리형태로 보여줘도
주요상품명이 보여지지 않는다. (모바일에서)
(4) 브랜드를 강조하기 위해서 일반적으로 판매자는
'[브랜드] 상품명' + 형용사문구+ 품번으로 쓴다
(5) 로켓배송이 있어서 판매자샵을 안키우나도
생각했는데 내부사정까지 알 수 없으니.
판매자샵을 키웠다고 그 고객이 다시
판매자 자체쇼핑몰에서 구매할거라는 생각은
오류일수 있다. 고객은 판매자보다 오픈마켓
쇼핑몰을 더 믿고 결제시스템, 포인트가
잘되어 있기 때문에 고객은 오픈마켓을 더 신뢰한다.
2. 해결
목적 : 판매자샵에서는 경쟁자와 경쟁하지 않으니
짧은 상품명을 보여줘야한다.
1) 원래
- 리디자인(쿠팡윙)
판매자샵에 들어가면 다른경쟁자들과
경쟁하지 않는다는 전제조건하에 상품명이
가지런하고 짧게 주요내용의 상품명만을 남긴다.
이 부분은 등록상품명(판매자관리용)에서
판매자샵노출명 체크시 자동적용된다.
> 판매자샵에서 일반상품명으로
너무 길 이유가 없다고 판단.
쿠팡 윙 상품등록시 상품명을 리디자인하였다.
알리바바 쇼핑몰 도매를 판매하는 곳에서
도매판매자들이나 시리즈로 판매하는
업체에게 굉장히 굉장히 유용한 기능일거 같다.
+ 자세히
3. 효과
판매자샵이 더 활성화되고 판매자들은 판매샵을
자체홈페이지처럼 사소한 상품까지 등록할
경우가 생긴다.
고객이 쿠팡에서 찾지 못하는 상품을 타쇼핑몰이나
자체홈페이지로 이탈하는 경우를 막을 수 있다.
오랫동안 인터넷 어드민이나 서비스를 많이 접하면서
느낀점은 업체가 만드는건 5라면
그걸 활용하는사람들이 응용해서 활용하느냐도 3라고
생각한다. 그만큼 활용하는 사람이 그걸 얼마나
충분히 숙지해서 갖고 놀 정도로 응용하느냐에
따라 서비스가 발전되는거가 같다는 생각을 해봤다.
업체는 다양한 변수를 전부 알수는 없으니까
- 응용
내가 만약 시리즈 판매자라면 위에 것이
장착됐다면 품번만으로 다음 시리즈를
찾을수 있게 [전체_다음카테고리단계_최종단계]로
넣었을거 같다.
[eng_stu_c001]
판매자샵안에서도 충분히 빠르게 찾고
충성고객을 만들수 있고 업체나 쇼핑몰
자체에서도 장기구매자 확보하니까.
페이지 보시면서 우리회사와 어울린다는
업체 계시면 연락주세요^^
열심히 일하겠습니다.
이유정
intaut2869@gmail.com
- 다음 구글지도편 -
'poftfolio > uxui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UX] 스캔앱 '퀵클릭스캔' (0) | 2024.04.20 |
---|---|
[UI] 쇼핑몰 메인 리디자인 (1) | 2024.04.18 |
uxui 디자인연습 (3) | 2024.01.28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