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
poftfolio/uxui

[UX] 쿠팡 판매자샵 상품명_ 관리자모드 상품등록 리디자인

<uxui 주니어 포트폴리오 - 리디자인>
비즈니스 소프트웨어 스타트업회사에
지원하기 위해 가장 자주가는 앱들에서 
uxui(신입),  이커머스(준경력)로써
문제를 발견하고 해결해가며
uxui 개선해 봅니다.  


굉장히 간단하게 풀어봅니다. 

기술적으로도 간단할거라
예상됩니다.

(예전 고도몰했던 했던 경험삼아)  
 

- 쿠팡편 - 
 

1. 문제

1) 동기
  (1)  제품이 좋아서 시리즈로 구매하고 싶었다.
  다음 시리즈 제품을 구매하려고 하고 있다.

 

  (2) 키워드로 치려고 하니 다음시리즈가 뭔지 모르겠다.
  판매자샵에 들어갔다. 판매자가 상품마다 검색 잘
  되기 위해 경쟁자들과 경쟁하느라 상품명을
  일정하게 하지 않고 다양한 단어로 상품명을
  적어놔서 다음 시리즈를 찾기 힘들다. 

 

 (3) 상품을 목록으로 하거나 갤러리형태로 보여줘도
   주요상품명이 보여지지 않는다. (모바일에서)

 

 (4) 브랜드를 강조하기 위해서 일반적으로 판매자는
   '[브랜드] 상품명' + 형용사문구+ 품번으로 쓴다
 
 (5) 로켓배송이 있어서 판매자샵을 안키우나도
  생각했는데 내부사정까지 알 수 없으니.
  판매자샵을 키웠다고 그 고객이 다시
  판매자 자체쇼핑몰에서 구매할거라는 생각은
  오류일수 있다. 고객은  판매자보다 오픈마켓
  쇼핑몰을 더 믿고  결제시스템, 포인트가
  잘되어 있기 때문에 고객은 오픈마켓을 더 신뢰한다.   
 
 

2. 해결

목적 : 판매자샵에서는 경쟁자와 경쟁하지 않으니
짧은 상품명을 보여줘야한다. 

 1) 원래

 
- 리디자인(쿠팡윙)
판매자샵에 들어가면 다른경쟁자들과 
경쟁하지 않는다는 전제조건하에 상품명이
가지런하고 짧게 주요내용의 상품명만을 남긴다.

이 부분은 등록상품명(판매자관리용)에서
판매자샵노출명 체크시 자동적용된다.

>  판매자샵에서 일반상품명으로
너무 길 이유가 없다고 판단. 
 
쿠팡 윙 상품등록시 상품명을 리디자인하였다. 
 
알리바바 쇼핑몰 도매를 판매하는 곳에서
도매판매자들이나 시리즈로 판매하는
체에게 굉장히 굉장히 유용한 기능일거 같다. 

 

 
+ 자세히

 
 

3. 효과

판매자샵이 더 활성화되고 판매자들은 판매샵을
자체홈페이지처럼 사소한 상품까지 등록할
경우가 생긴다.
고객이 쿠팡에서 찾지 못하는 상품을 타쇼핑몰이나
자체홈페이지로 이탈하는 경우를 막을 수 있다.

 

오랫동안 인터넷 어드민이나 서비스를 많이 접하면서 

느낀점은 업체가 만드는건 5라면

그걸 활용하는사람들이 응용해서 활용하느냐도 3라고 

생각한다. 그만큼 활용하는 사람이 그걸 얼마나 

충분히 숙지해서 갖고 놀 정도로 응용하느냐에

따라 서비스가 발전되는거가 같다는 생각을 해봤다. 

업체는 다양한 변수를 전부 알수는 없으니까 

 

- 응용 

내가 만약 시리즈 판매자라면 위에 것이 

장착됐다면 품번만으로 다음 시리즈를

찾을수 있게 [전체_다음카테고리단계_최종단계]로 

넣었을거 같다. 

[eng_stu_c001]

판매자샵안에서도 충분히 빠르게 찾고

충성고객을 만들수 있고 업체나 쇼핑몰
자체에서도 장기구매자 확보하니까. 


페이지 보시면서 우리회사와 어울린다는
업체 계시면 연락주세요^^
열심히 일하겠습니다. 
 
이유정
intaut2869@gmail.com 
 

 

- 다음 구글지도편 - 

'poftfolio > uxui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[UX] 스캔앱 '퀵클릭스캔'  (0) 2024.04.20
[UI] 쇼핑몰 메인 리디자인  (1) 2024.04.18
uxui 디자인연습  (3) 2024.01.28